소개팅어플로 연애할 수 있는가? 남의 이야기가 아닐까?

지갑을 여는 여자에게 남자도 마음을 열 수 있을지어니. 여자들은 때론 가만히 들어주는 남자를 원할지어니. 소개팅에 있어 남자와 여자의 역할 분담은 결코 나눠져 있지 않다. 그것은 인식이 정한 틀이요, 남녀의 심리적 압박일 뿐이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대개 2~3번의 만남을 가진 후에 마음을 결정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그렇게 자연스레 오가던 문자가 끊기고 상대방 소개팅 남도 더 이상 제게 연락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몇 개월 뒤, 주선자를 통해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상대 소개팅 남은 호감을 가지고 만남을 이어 가려 했으나 제가 먼저 문자를 하지 않아 더 이상 연락하지 않았다고 말이죠. 남자친구 혹은 여자친구를 만들기 위한 좋은 방법으로 소개팅만 한 것이 없습니다.

 

그냥 한번 더 만나서 커피 한번 마시고 싶을 뿐” 정도의 느낌을 주도록 한다. 상대가 부담스럽다고 느끼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다. 다음 만남이 결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주고 받는 연락은 서로 애매한 감정을 가지게 하기 때문에 먼저 약속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둘의 대화가 어떻게 흘러갔는지 알 순 없지만, 여자의 거절에 꽤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이유는 ‘애티튜드(식사 예절, 말투, 시선 처리 등)’ ‘취향’ ‘외형’이다. 한편, 소유진은 부부싸움 후 미안함 정도에 따라 남편이 요리하는 메뉴가 달라진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그는 "싸운 뒤엔 남편이 밤새 끓인 정성이 들어간 요리로 미안함을 표현한다"고 말했습니다. 소유진은 선배 심혜진의 소개로 만난 백종원과 2013년 결혼했습니다. 결혼 전 둘은 무려 8개월동안 하루도 빠지지 않고 만날 정도로 서로에게 푹 빠져있었다고 합니다. 잘못된 신앙이나 엉뚱한 일에 빠져 있는 사람도 많고, 겉으로 드러나지 않아도 정신이 맑지 않은 사람도 너무나 많다. 내가 위에 적어 놓은 수박남과의 대화를 보며 많은 사람들이 이미 눈치챘을 것이다.

 

이에 본지는 소개팅 앱의 문제점과 관련 대책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메타버스를 통해 비대면으로 교류하고 만남을 이어 갈 수 있는 ‘메타버스 소개팅’ 앱도 눈길을 끈다. 대학생을 타깃으로 지난해 출시된 한 앱은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만회 이상을 기록했다. 이 앱은 나만의 아바타를 생성해 원하는 상대와 실시간 음성 채팅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노컷연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노컷스포츠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사실 임용 전에 s사 합격했는데, 그때 주변에서 소개 얘기가 나오다가...제가 s로 안간다고 하니 또 소개가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 그때 제안들어온건 9급 공무원, 간호사정도 였어요. 글램은 MBTI 성격유형 매칭과 같은 성격 공통점을 중심으로 소개팅을 연결해주는 어플입니다.

 

하지만 더 이상 이 모든 과정은 남자들만의 숙제가 아닙니다. 자신에게 꼭 맞는 상대를 찾기 위해서는 여자도 직접 나서야 합니다. 성공적인 소개팅을 위한 여자들만의 팁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옷도 옷이지만 남자들이 소개팅 첫 호감도로 꼽은 여성의 요소는 화장이 압도적이었습니다. 공통적으로 과한 화장, 스모키 메이크업, 부담스러운 써클렌즈 등은 오히려 비호감이라는 의견입니다.

 

소개팅 어플업계 관계자는 “불량 사용자에 대해 신고를 받아 운영에 반영하고 있다. 하지만 아무래도 개인 간 피해 사례는 있을 수밖에 없다”며 “본인인증 절차가 확실한 어플을 이용하라”고 조언했다. 소셜 소개팅 앱 ‘커핑’은 기존의 가벼운 즉석만남을 위한 앱과는 달리,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집어내 진짜 소개팅 앱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소개팅 앱으로도 유명하지만 친구들끼리 장난으로 얼굴 평가를 받기 위한 놀이로도 이용되는 어플입니다. 다가오는 4월, 벚꽃 핀 캠퍼스에서 운명적인 파트너를 찾는 분들, 백마 탄 왕자를 기다리는 여성분들, 아이유 같은 후배를 기다리는 남성분들, 이제 현실로 돌아와야 할 때다. 가장 현실적인 연애방법은 바로 소개팅, 그 성공 비법은 그리 어렵지 않다.

 

‘비 오는 날 소개팅의 단점’으로는 ‘코디가 불편하고 스타일이 망가진다’(64%)는 의견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소개팅 취소율이 높아진다’(21%), ‘이동이 불편하다’(10%) 순으로 뒤를 이었다. 채널4 측은 “일반적인 데이트 과정을 뒤집은 ‘역발상 데이트’”라며 “이는 ‘독특한’ 사회적 실험”이라고 프로그램 취지를 밝혔다.

오피가이드 read more 오피 오피스타 강남 오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소개팅어플로 연애할 수 있는가? 남의 이야기가 아닐까?”

Leave a Reply

Gravatar